*그냥 튜토리얼 설명 간단하게 옮겨놓은 수준의 포스팅임; Google API 를 쓸려면 sdk 에 Google API 가 있는 버전을 써야하고.. maps 쪽 api쓰려면 AndroidManifest.xml 의 element 안에 다음을 써준다 그리고.. 머.. MapActivity 상속받고.. MapView쓰고 하면된다.. 문제는 MapView를 정의할때 apiKey를 정해 주어야 한다 apiKey는 얻어와야 하는데 아래 사이트에서 만들어 준다 http://code.google.com/android/maps-api-signup.html 터미널을 띄어서 다음 명령을 친후 나오는 값을 위 사이트에 넣어주면 apiKey를 만들어 주는데 그런 유효환 key를 넣어줘야 MapView에 지도가 나타난다 $ 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