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쌓기 90

XLFD

XLFD = X Logical Font Description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폰트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대시로 구분된 폰트의 속성들을 나열한 것으로 각 속성은 와일드 카드로 변경되어 runtime에 지정할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 http://www.meretrx.com/e93/docs/xlfd.html 형식 : FontNameRegistry-Foundry-FamilyName-WeightName-Slant-SetwidthName -AddStyleName-PixelSize-PointSize-ResolutionX-ResolutionY -Spacing-AverageWidth-CharSetRegistry-CharSetCodin 예 : -monotype-times new roman-regular-r---*-%d..

지식쌓기/기타 2009.05.20

Android - Updating UI On UI Thread

Android에서도 UI관련 행위는 UI Thread위에서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와 같은 Exception이 발생한다 android.view.ViewRoot$CalledFromWrongThreadException: Only the original thread that created ..... Swing의 SwingUtilities.invokeLater(Runnable r)와 같은 역할을 하는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할수 있다 Activity.runOnUiThread(Runnable action) View.post(Runnable action) View.postDelayed(Runnable action, long delayMillis) Handler.post(Runnable action)

JLabel에 한글 폰트로 <html>사용시 문제

JLabel에 한글 폰트로 설정한 경우 (아시아 폰트) Html Tag를 사용하여 영문을 쓰는경우 descent가 잘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한글 XP에서 기본적으로 Label.font가 Gulim, Plain, 12가 되는데 이때 영문리소스에 html을 적용하면 문제가 생긴다 아래 예제를 실행하면 Font f = new Font("Gulim", Font.PLAIN, 12); UIManager.put("Label.font", f); JFrame frame = new JFrame(); JPanel panel = new JPanel(); String str = "Layout"; JLabel label = new JLabel(str); label.setBorder(BorderFactory.createLineBor..

지식쌓기/기타 2009.04.08

참치전

음하하하 동생이 계속 울집에 있는 상태라 저녁을 챙겨줘야 되서 요즘엔 반찬걱정을 하게된다 ㅎㅎ 하지만 할줄 아는것이 전혀 없는관계로 최대한 간단하고 재료도 최소한으로 드는 요리만 가능한 현실 그래서 늘 간단한것을 찾게되는데 오늘은 초간단 참치전을 해보았다 재료는 참치, 계란, 파, 양파, 소금, 후추.. 얼마나 간단한가! ㅋㅋ 맛나 맛나 >.<

지식쌓기 2008.12.16

두둥!! 소세지 야채 볶음!!

음하하하하 내가 직접만든 제1호 밑반찬 쏘세지 야채 볶음!!! 일영 술집에서 안주로 자주나오는 쏘야!!! 동생도 집에 와있고 오늘 휴가고 해서 괜찮은 반찬좀 해먹을려구 네이버 키친에서 찾다가 젤 만만해 보이는 쏘야를 보고 만들어봄 >.< 재료는 줄줄이 비엔나 쏘세지, 양파, 양배추, 피망.. 원래.. 인터넷에서 볼땐 빨간게 당근이었었는데 마트갔다가 까먹어서... 먼가 빨간색이 있었는데 하고 고민하다가 빨간 피망으로 샀더라는 --;;; 양념은 케찹, 간장, 물엿. 다진마늘.. 두번째 해먹을때는 치즈도 넣었다 ㅎㅎ 원래 양념장에 들어가는게 더많은데 집에 있는걸로만 씀 음하하하하핫!! 맛있었다능!!

지식쌓기 2008.11.20

VMWare Live CD Player

http://www.vmware.com/appliances/directory/284 위 링크의 description 내용따라 하면 된다 ㅋ 이것을 다운로드 받구 (물론 vmware가 깔려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압축을 풀면 vmware 관련 파일들이 있고 livecd.iso 가 있다. 이것은 임의로 있는 파일이므로 실행해도 아무것도 실행이 안된다 따라서 자기가 실행하고자 하는 iso 파일을 livecd.iso로 이름을 바꿔 넣는다. 그리고 나서 .vmx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livecd파일이 없어서 실제론 안해봤는데 잘되겠지 ㅋㅋ

지식쌓기/기타 2008.10.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