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9년 12월 19일
드디어 일본 도쿄여행 가는 날.

* 19일의 일정 *

나리타 -> 호텔 -> 요코하마

아침 8시 비행기라서 새벽같이 일어나야 했기때문에 짐은 이틀전에 싸두었다
챙겨야 할것들 챙기구!

여권과, 비행기 e-ticket, 지하철 노선도등 자료, 그리고 현금! (환율 ㅜㅜ)

그리고 구글 닥스에서 열심히 정리한 일정표 (책한권 내야할듯)

그리고 당일~
새벽 5시쯤에 일어나서 잠실에서 6006번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갔다

이날 서울은 엄청 추웠다.. 한파가 몰려왔던 시기..

새벽이라 사람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G창구에는 줄이 줄이 ㅜㅜ
대부분이 일본인이었고 우리 뒤에 줄 서 있던 일본인 아주머니 두분이
말을 걸어서 짧은 영어로 서로 대화도 했다 ㅋ

수화물 맡기고 JL950을 타기위해 공항철도를 타러 간다

오오..
말로만 들었지 인천공항에는 철도가 있었다!

보딩패스 찍어주시고 (이름은 모자이크 처리;;)

우리가 타고 갈 비행기~

일본항공이라 "동해"가 "Sea of Japan"으로 되어있다
마음엔 안들지만 -_-;; 어쩌겠어;

인천에서 도쿄까지는 2시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간단한 기내식이 제공된다~

기내식으로 나온 햄버거와 쁘띠첼
맛은.. 그럭저럭.. 밥을 먹고 싶었는데 ㅡㅜ;

도쿄 나리타 공항에 도착!
처음 나와서 보이는 표지판..
이걸 올린 이유는;; 우리는 국제선 환승하는것도 아닌데
걍 사람들이 줄 서 있길래 한참 서 있었다 ㅋㅋ
처음부터 삽질시작~

환승하게 되면 들어가는 곳.. 걍;;

환승뻘짓으로 늦게 나온 우리
내 짐이 보인다.. 그래서 찰칵
그런데 밑에서 공항 관계자가 "No Picture, No Picture"를 외쳐서
고개한번 끄덕이고 안찍었다 ㅋ

짐도 다 찾고~ 나온 다음 버리양 친구와 연락하려고 잠시 쉬는 타임에..
일본 공중전화는 녹색이다. 일드에서 많이 봤지만 실제로 보니 새롭다

나가서 버스타로 가는 문
확실히 인천공항이 훨씬 좋다
여기만 보면 그냥 터미널 분위기 ㅋ

신주쿠를 가기 위해 타고갈 N'EX 표를 사러 가는중

* 나리타에서 신주쿠 가는 방법 *

• 케이세이선 이용
    • 가장 저렴
    • 케이세이센 특급 (1000엔) -> 닛포리역, JR 야마노테센 환승(160엔) -> 신주쿠역
  • Suica & N'EX 이용 (스이카 넥스)
    • N'EX 란 Narita Express의 줄임말로 JR에서 운행하고 가장 빠르다. (일반 N'EX 가격은 3000엔)
    • Suica 란 우리나라의 티머니와 같은 것으로 돈을 충전해서 지하철 카드로 사용한다. 환승시 다른 회사의 지하철로 갈아탈때 다시 나온다거나 할 필요없어서 편리하다.
    • Suica & N'EX 는 외국인 관광객에만 판매하는 상품으로 500엔 보증금과 3000엔 비용에 판매한다 (3500엔)
    • Suica에 1500엔이 충전되어 있어서 N'EX를 1500엔이 이용하는 셈이 된다.
    • N'EX 는 좌석 지정제이며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우리는 스이카 넥스를 사용하기로 했다.

스이카 넥스를 파는 곳
여권 보여주고 목적지 얘기하면 친절히 설명해 준다

위 종이가 N'EX 티켓
카드가 Suica 카드!
참고로 다시 반환할때 무조건 스이카 잔액은 0원으로 만들도록 한다

넥스가 왔다~ 이거타고 신주쿠로~!!
가는 동안 잔다고 사진 못찍음;

드뎌 신주쿠!!! 역시나 사람들이 엄청 많아주심
(photo by 버리)

두둥..
유야짱 신주쿠 입성!
신주쿠에서 아사가야 역으로 가는 JR추오소부센 기다리는 중

* 아미스타 아사가야 호텔 가는 방법 *

• 아미스타 아사가야 호텔
    • 아미스타는 미나미아사가야 역에서 3분거리 아사가야 역에서 15분 거리에 있다.
    • 아사가야 (阿佐ヶ谷) 역
      • JR 추오 소부선 (JR中央·総武線)
      • 신주쿠 16번 홈에서 타면된다. (노란색)
      • JR 라인이기 때문에 NEX를 타고 신주쿠에 왔다면 추가요금없이 갈수 있다
    • 미나미아사가야 (南阿佐ヶ谷) 역
      • 도쿄 메트로 마루노우치센 (東京メトロ丸ノ内線)
      • 도쿄 메트로 라인이라서 추가요금 발생

우리는 조금이라도 아낄려고 같은 JR라인을 이용하여
아사가야 역으로 갔다.
그리고 아사가야에는 작은 시장이 있는데
체력과 시간이 된다면 구경하는 것 강추!

그리하여 도착한 아미스타 호텔

역시나 소문대로 참 작다!!
잠옷이 있기 때문에 따로 안챙겨가도 될듯

사실 호텔 들어오기전에...
호텔 체크인이 3시인데 우리는 2시쯤에 도착해서
프론트에 짐을 맡기고 점심을 먹고 주변 동네 구경했는데
그건 다음 포스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