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videolan.org/vlc/download-macosx.html 맥에선 주로 VLC 이나 Mplayer 로 동영상을 보는듯한다.. 멀쓸까 하다가.. 회사의 맥북동료 최모사원-_-;; 이 VCL 잘된다 해서 VLC을 이용하기로 했다... 네이버 맥북관련 카페에 가입해서 이런저런 정보도 얻고... 거기 나와있는 사용기대로.. 하니 잘된다 ㅎㅎㅎ 자막이 네모로 나오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건 환경설정에서 text renderer 에 폰트를 지정해 줌으로써 간단히 해결했다 System>Library>Fonts 에 깔려있는 폰트로는 잘 안되서 최모사원군이 넘겨준 Yoonfont란걸 설정해 놓으니 잘 나온다.. (어떻게 구한 폰트일려나 -ㅅ-) 윈도우에서 ttf폰트 복사해와서 써도 잘 나온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