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쌓기/기타

Mac OS X에서 Gimp 사용하기

은순냥 2009. 6. 16. 07:50
반응형
Photoshop은 유료니 Gimp를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 -ㅅ-
Gimp는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http://www.gimp.org/macintosh/

Gimp를 사용하려면 X11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맥북이 살때 같이 받은 install disk 1을 넣고 터미널을 띄운뒤 X11User.pkg 가 있는 디렉토리로 이동한뒤
Open을 수행하면 Finder가 뜬다

cd /Volumes/Mac\ OS\ X\ Install\ Disc\ 1/System/Installations/Packages/
Open .

QuickSilver를 사용한다면 X11로 검색하면 Package Installer가 검색되니 더 쉽게 설치할수 있다


X11User.pkg를 설치하고  X11을 실행한다
X11은 /Application/Utilities 아래에 있다 quicksliver있으면 간단히 찾을수 있고 ㅋ

Gimp와 같은 X11 프로그램은 Mac에 내장되어있는 Terminal로는 실행이 안된다
그래서 그냥 실행해도 X11이 수행된다

따라서 X11을 수행시켜서 뜨는 xterm에서 Gimp를 실행해야 한다
한번수행하고 나니까 그냥 수행해도되는구나 ㅎㅎ


아직은 좀 불편하다 -ㅅ-
프로그램이 맥스럽지도 못하고... 아직 포토샵이 익숙해서리 ㅜㅜ;;




반응형

'지식쌓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y Ogg on Mac  (0) 2010.10.03
Synergy 를 이용하여 키보드, 마우스 공유하기  (2) 2010.03.25
XLFD  (2) 2009.05.20
Setting eclipse heap size on Mac OS X  (1) 2009.04.24
JLabel에 한글 폰트로 <html>사용시 문제  (1) 200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