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필사

일본어 필사나 해볼까?

바나나쥬스 2026. 6. 25. 00:35

그래도 재주라면 재주..

쪼끔 할 줄 아는게 일본어..

 

2012년도에 합격한거지만 나름 JLPT N1 소유자입니다 ㅎㅎ

 

일본어를 일로 하는것도 아니고

취미로 하는거라

아주 많이 까먹었고

회화도 요즘 아주 많이 버벅이고 있지만...

그래도 유지는 해보자 싶어

일본어 스터디는 꾸준히 하고 있다

이 스터디도 오래되서 예전만큼 활발하진 않지만

온라인 스터디는 참여자가 늘 적어서 취소 되는 상태지만..

월 1회 오프라인 모임은 꾸준히 나가는 중

그래서 혼자서 좀 더 해볼까 생각한게

일본어 필사 이다..

정말 히라가나, 카타카나만 쓸줄알지..

한자는 전혀 쓰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버렸기 때문에.. 한번 해보고 싶었다

일본어 능력향상에 도움이 될런진 모르겠지만

짬짬히 해보는걸로!